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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찾는 질문
고객님께서 자주 문의하시는 해피콜 제품 관련 질문과 답변입니다.
조회수 293
카테고리 고객보호활동
질문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주방용품

 분쟁유형

 해결기준

 비고

 

 1) 제품 구입후 1개월 이내에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인한 피해

 

 -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감가 상각한

잔여금의 계산은

구입가 - 감가상각비

 

2)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인한 피해

     - 하자발생시

     -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2회째)

     - 수리 불가능 시

     - 교환 불가능 시 또는 교환받았으나 동종의 하자가 발생한경우

 

 

 

 - 무상 수리

 - 제품 교환

 - 제품 교환

 - 구입가 환급

 

3) 부품보유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발생한 피해

      - 품질보증기간 이내

         a.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인해 발생한 경우

         b. 소비자 고의 ·과실로 인한 고장인 경우

      - 품질보증기간 경과후

 

 

 

 

 

 

 - 제품 교환 또는 구입비 환급

 

 - 유상 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 교환

 - 구입가에서 정액감가상각한 잔여금액에

    구입가의 5%를 가산하여 환급

    (감가상각한 잔여금액 < 0 이면, 0으로 계산)

 

 4)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했을 경우

      - 품질보증기간 이내

      -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정액감가상각한 금액에 10%를 가산하여

     환급(최고한도:구입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