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해피 뉴스>보도 자료
보도 자료
해피콜의 새로운 소식을 담은 보도자료 전해 드립니다.
제목 해피콜, ‘한글날 큰잔치’ SNS 이벤트 진행
작성일자 2021-11-08

[2021 10 8일 배포 자료]



해피콜, ‘한글날 큰잔치’ SNS 이벤트 진행

12일까지 SNS해피콜’, ‘프라이팬한글화한 댓글 달면 참가

해피콜, 일본식 조어 편수양수냄비대신 한손양손냄비사용해




[사진 설명: 해피콜 한글날 큰잔치 이벤트이미지]

 

해피콜은 한글날을 맞아 이달 12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한글날 큰잔치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글날을 계기로 해피콜의 사명과 일상적 외래어인 프라이팬을 각각 우리말로 바꿔 보고, 일본식 주방용품 표현을 지양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해피콜 한글날 큰잔치이벤트는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거나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 한 후, ‘해피콜혹은 프라이팬을 한글화한 댓글을 남기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앳지 블랑 아담한 인덕션 3종 세트(3)’, 2플랑 IH 양손냄비(5)’, 3플랑 IH 한손냄비(7)’ 등의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페이스북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플랑 IH 한손냄비(5)’플랑 IH 양손냄비(5)’가 제공된다.



해피콜의 한글날 이벤트에는 발빠르게 참여한 SNS 이용자의 재치 있는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참여자들은 해피콜을 행복 이리 오너라’, ‘라온소리’, ‘행복한 부름으로, 프라이팬을납작 달구니’, ‘지짐 쇠접시’, ‘구움판등으로 바꾸며 아이디어를 뽐내고 이벤트에 호응하고 있다.



한편 해피콜은 2019년부터 일본어식 주방용품 표현을 지양하고 한글로 바꾼 용어를 꾸준히 소비자에게 전파해오고 있다.

일본어 편수양수가 합쳐진 편수냄비와 양수냄비 대신, 한글 표현인 한손냄비양손냄비란 단어로 자사 제품을 표기 중이다.



해피콜 관계자는 일본식 주방용품 표현을 대체할 수 있는 좋은 우리말이 있다

제품,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함께 한글 용어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